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Health

반려동물보건학과

21세기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이끌 양·한방 동물전문가 양성

의료,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

미디어동향


6월18일, 2020년 4월에 발생한 안동 산불로 폐허가 된 현장에 산림복원을 위한 산타독 프로그램에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가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이 " 재널A뉴스"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대경일보] 대구한의대-세움, 반려동물위기관리 '맞손'
등록일
2022-03-0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16
URL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재난위기관리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련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동물보호ㆍ복지 인식 개선과 현장실무교육을 통한 반려동물 재난위기관리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건강한 반려동물문화 정착을 위한 자원봉사 실시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환경조성에 대한 홍보 △지역사회 반려동물 재난상황 인식 정착을 위한 교육 실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재난에서의 안전한 환경조성에 대한 홍보 △기타 양 기관의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현아 센터장(반려동물보건학과 학과장)은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의 업무로 반려동물 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서 모든 창업의 기초가 되는 제품의 개발을 산업의 방향에 적합하게 운영하고자 한다”고 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와 동물보건학과(대학원) 교육과정과 연계해 반려동물산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 및 기존의 있는 활동을 확대하고자 한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양ㆍ한방 전문교육으로 특화해 수의사, 한의사, 영양사 등 전문교수진을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될 미래 반려동물 산업을 담당할 인재양성에 최적화 돼 있다.

1학년부터 동물보건학개론 및 실습, 일반생물학, 의학용어 등 탄탄한 전공 수업을 배치했다. 상급동물병원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최신 의료기기 및 응급/중환자 케어를 위한 각종 실습수업과 협력동물병원과의 교류를 통해 현장실습 및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 최초로 개설된 일반대학원 동물보건학과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동물보건의 전문이력을 양성하고 연구하는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교육과정이다.

교육협동조합 세움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협동조합이자 사회적 기업으로 지역 청소년·청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진로 및 취·창업을 지원한다.

최근 늘어나는 반려동물 인구 동향에 발맞춰 반려동물 산업영역에 다양한 취업모델을 개발함과 동시에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재난위기관리사 양성을 위한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빙랩을 통한 지역인재들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들을 수렴해 지역인재 개발에 힘을 쏟고자 한다.

출처 : 대경일보(http://www.dkilbo.com) 

▼ 반려동물보건학과,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센터장 정현아)는 교육협동조합 세움(이사장 박호일)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제공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반려동물산업화지원센터는 최근 교육협동조합 세움과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TOP